본문 바로가기
지식과 경험 공유/호텔 이용기

5성급 특급호텔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Luxury Hotel 예약 사이트 3곳

by 나무늘짐 2020. 3. 11.

호캉스가 어느새 문화가 되어버린 요즘, 호텔은 이제 더이상 잠만 자는 숙박업체가 아닌, 거대한 문화 향유 공간이 되고 있다.

이에 따라 호텔들은 객실에만 치중했던 과거에서 벗어나, 식음업장을 비롯해 다양한 부대시설과 이벤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봄맞이 딸기뷔페, 여름철 풀파티, 크리스마스 이벤트 등 호텔은 이제 숙박 카테고리에서 벗어나,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해주는 여행지와 같은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누구나 호캉스를 쉽게 접하게 되면서,

점차 더 좋은 질과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에서 호캉스를 누려보고 싶은 욕구가 생기고,

더 가치 있는 경험을 위해 기꺼이 지갑을 열기 시작한다.

이에 따라, 5성급의 특급호텔이 이제는 상류층의 전유물이 아닌, 여러 사람들이 경험하고 오고갈 수 있는 공간이 된다.

 

특급호텔에 대한 접근성이 좋아지고 심리적인 장벽도 낮아지고 있지만,

그럼에도 5성급 호텔 이용은 가격이 만만치 않다. 

조금이나마 적은 가격으로 이용하기 위해, 여러 예약 사이트를 기웃거리곤 하지만

특급호텔에서의 하룻밤은 여전히 '비싼 돈 준 만큼 즐기는 호캉스' 라는 생각을 떨칠 수가 없다.

 

 

그러나, 같은 돈을 주고 그 이상의 서비스를 받으며 특급호텔을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면?

그 서비스가 룸 업그레이드, 무료 조식, 현금크레딧과 같이 엄청난 혜택이라면?

 

 

 

아는 사람들끼리만 알았던,

그래서 나도 나만 알고 싶었던,

특급호텔 전용 예약 사이트를 본격 공유해보고자 한다.

 

 

 


첫번째,

아멕스 플래티늄카드의 FHR 예약 사이트

 

 

 

https://www.americanexpressfhr.com/featured-hotel-searches

 

https://www.americanexpressfhr.com/featured-hotel-searches

Baggage fees when purchased at the airport (For pre-flight baggage fees, check with airline.)

www.americanexpressfhr.com

 

 

카드바우처 때문에 이런저런 걸 알아보다가

아멕스 플래티늄카드(일명 아플)에 한해 제공되는 FHR 서비스에 대해 알게됐고 그 혜택에 큰 충격을 받았었다.

 

FHR은 Fine Hotels Resorts의 약자로, 아멕스 플래티늄 카드 이상 고객에게 제공하는 럭셔리 특급 호텔 예약 플랫폼이다.

국내 아멕스 플래티늄 카드는 삼성이 독점하여 제공하고 있지만, 플래티늄 카드는 2년 전에 단종되었고 

롯데 사업자용 카드로 아멕스 플래티늄 카드가 있긴 하지만 FHR 서비스 혜택은 별로 없다. 

 

우선 FHR 을 통해 예약할 수 있는 호텔은 최소 5성 호텔로, 자타공인된 럭셔리 호텔 예약을 위한 서비스이다.

FHR 호텔은 까다로운 기준을 통해 등록되기 때문에, 여기에 등록된 호텔은 특급 호텔 중에서도 보장된 믿을만한 호텔이다.

 

FHR서비스 때문에 아멕스 플래티늄 카드를 발급받은 사람들도 굉장히 많다. 

그리고 FHR서비스 때문에 카드를 버리지 않고, 일명 존버하는 사람들도 대다수다. 

그 이유는, FHR 예약을 통하면 호텔에서 머무는 동안 어마무시한 베네핏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FHR을 통해 예약 시, 받을 수 있는 크레딧은 이렇다.

 

  • 조식 무료
  • 룸 업그레이드
  • 얼리 체크인과 레잇 체크아웃
  • 100불 크레딧

 

자, 신라호텔을 예약한다고 가정해보자.

 

신라호텔을 예약하게 되면 이 모든 베네핏을 포함하여 주말 디럭스룸 기준, 예약가 248불이다. 

다른 예약 사이트에서 동일한 룸 기준, 조식포함할 경우 예약가는 380,000원이다. 이미 FHR을 통한 예약가가 저렴해진다.

그런데 여기에 추가적으로 2인조식, 룸업그레이드, 체크인/체크아웃 베네핏을 제공한다. 여기까지만 해도 이미 입이 벌어지는데,

호텔 내 식음업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0불의 크레딧을 추가로 제공한다.

 

그렇게 되면 실질적으로는 148불로 신라호텔에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는 말이 된다. 

 

한마디로 지금 아플 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모든 사람들은 땡 잡은 거다.

 

그러나 나처럼 이 카드 소지자가 아니라면,

혹은 미국에서 오리지널 아플카드 발급이 가능한 미국 거주자가 아니라면,

또 미국 지인을 통해 세컨더리 카드를 발급받을 수 없는 상황이라면(미국은 가족 외 친구도 세컨더리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FHR 서비스는 잊어버려야 마음이 편하다.

이미 단종된 카드 서비스를 가지고 쓸데없는 정보를 늘어놓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FHR 서비스를 통해 5성급 특급호텔 예약 사이트의 혜택 구조를 쉽게 설명하고 싶었을 뿐이다.

 

 

왜냐하면, 이 다음부터 공유할 예약 사이트도 FHR 의 기본적이 혜택을 제공하면서 누구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FHR과 비교했을 때 베네핏의 수준이 비슷하거나  떨어지지만, 그나마 이런 대안 사이트를 알게 되었다는 것에 감사한 마음일 뿐이다.

 

 

 

 

 

 

 

 

두번째,

VIRTUOSO 예약 사이트

 

 

 

https://www.virtuoso.com/

 

World's Best Luxury Travel Advisors and Hotels - Virtuoso

Plan your luxury travel through our network of the world's finest travel agencies with Advisors who draw upon first-hand experience to craft the perfect vacation for you.

www.virtuoso.com

Virtuoso 럭셔리 호텔 예약 사이트라는 곳이다. 

 

예약자에게 제공되는 기본 베네핏을 정리해보자.

 

  • 조식 무료
  • 룸 업그레이드
  • 얼리 체크인과 레잇 체크아웃
  • 100불 크레딧

 

호텔에 따라 스파 크레딧도 제공되고, 또 호텔에 따라 크레딧의 가격이 다를 수 있다. 

그러나 일단 기본적인 크레딧은 앞서 살펴봤던 FHR 서비스와 다르지 않다. 

 

 

그러나 단점은 국내 호텔이 많이 등록되어 있지 않다는 것이다.

현재 등록되어 있는 국내 호텔은 파크하얏트 서울, 콘래드 서울 두 군데밖에 없다.

 

 

파크 하얏트 서울을 예로 들어보면,

파크하얏트 서울 베네핏은 디럭스룸으로 업그레이드, 2인 무료 조식, 100불 스파 크레딧, 얼리 체크인/레잇 체크아웃이다.

이 베네핏이 모두 포함된 예약가는 주말 기준 375불이다. 

이 역시 적은 가격은 아니지만, 국내 호캉스를 좀 더 럭셔리하게 즐겨보겠다면 충분히 예약해도 좋을 만한 조건이다.

 

그러나 이 사이트는 국내 보다는 해외 특급호텔을 이용할 때 더 좋은 플랫폼이 될 수 있다.

중국 상해만 해도 대부분의 럭셔리 호텔이 등록되어 있고 베네핏도 기준 베네핏을 모두 제공한다. 

해외 여행할 때, 이 사이트를 활용하면 아주 좋은 추억이 될 수 있다.

 

 

 

 

 

 

세번째,

비자카드의 럭셔리 호텔 예약 사이트

 

 

https://www.visaluxuryhotels.com/

 

Luxury Hotels and Luxury Resorts | Visa Luxury Hotel Collection

If the e-mail address you entered is associated with a customer account in our records, you will receive an e-mail from us with instructions for resetting your password. If you don’t receive this e-mail, please check your junk mail folder or contact your C

www.visaluxuryhotels.com

아멕스의 FHR 서비스에 대항하여 비자카드가 제공하는 럭셔리 호텔 예약 사이트다.

비자 카드 등급 중, 시그니처 이상 카드 소지자에게만 제공한다.

 

베네핏을 정리해보면,

 

  • 무료 조식
  • 룸 업그레이드
  • 얼리 체크인과 레잇 체크아웃
  • 25불 크레딧

 

아멕스 베네핏과 비교해서 다른 점은 크레딧 가격 하나다.

100불을 제공하는 FHR과 달리, 비자카드는 25불의 크레딧으로 굉장히 적은 크레딧을 제공한다고 느껴진다.

그러나 FHR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적을 뿐, 사실 나는 이정도 만으로도 감사하게 예약할 수 있다.

 

비자카드 럭셔리 호텔 예약 사이트의 장점은,

이 곳에 등록된 국내 5성급 호텔의 가짓수가 많다는 것이다.

그래서 좀 더 넓은 선택의 폭을 가지고 호캉스 계획을 세워볼 수 있다.

현재는 신라호텔, 롯데시그니엘, 롯데호텔, 반얀트리, 파크하얏트, 콘래드, 안다즈, 그랜드하얏트 총 8개 국내 호텔이 등록되어 있다.

 

 

 

FHR 사이트와 동일하게 신라호텔로 비교하면, 25불 식음료 크레딧 제외하고 다른 베네핏은 동일,

주말 디럭스룸 기준 240불에 이용 가능하다.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조식포함 룸을 기준으로, 호텔스닷컴 예약사이트와 비교해보면 적어도 15만원의 차액이 발생한다.

 

 

물론 비자 시그니처 이상 등급의 카드를 가지고 있어야 하지만, 

호캉스를 자주 즐긴다면 이 카드의 혜택은 그 이상일 것이다. 

 

 

 


 

 

이상 특급호텔을 저렴하게, 그리고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즐길 수 있는 사이트들을 공유해 보았다.

 

'가성비'라는 단어는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만 같은 5성급 특급호텔에서,

가성비 있게 럭셔리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길 바란다.

 

 

 

 

 

 

 

댓글